검색
학과안내
학과안내
학과안내 > 경영학과 > 학과소개
학과소개
경영학과 소개
본 학과는 현대경제사회의 중심조직인 기업의 경영활동을 연구대상으로 하여 학문적 이론과 실천적 지식을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경영자를 양성함으로써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여 설립하였다. 기업의 환경 변화에 적합한 경영원리 및 경영 기능별로 다양한 이론들을 학습하고, 이를 통해 경영실무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시대를 선도하는 리더로서의 인재양성에 특히 주력하고 있다.


학생현황 및 교수소개
1995년 경영학과 개설 이후 2009년 3월 현재 130명의 석사학위자를 배출하였고 다수의 학생이 재학중에 있다. 경영학과는 기업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교과과정을 개편하고 있으며, 현재 36개 강좌 중에서 학생들의 요구와 시대변화에 따라 다양하게 개설하고 있다. 세부전공분야별로 교수 9명(경영학전공 6명, 회계학전공 3명)이 강의와 논문지도를 담당하고 있다. 구체적인 세부전공에는 인적자원관리, 노사관계관리, 생산 및 품질경영, 경영정보시스템, 전자상거래, 마케팅, 재무관리, 투자론, 경영전략, 국제경영학, 재무회계, 세무회계, 원가관리회계, 회계정보시스템 등이 있다.

졸업 후 진로
행정경영대학원 경영학과에는 원우회가 결성되어 있어 졸업생과 재학생의 친목도모에 힘쓰고 있으며, 졸업 후에도 이 지역의 경영자로써 활동하고 있다. 또한 대학원 박사과정으로의 진학의 기회를 활용하여 더욱 심도 있는 학업의 연장이 가능하다.